교육훈련단, 1301기 수료식

해병대 교육훈련단은 25일 부대 내 행사연병장에서 올해 첫 신병(1301기) 414명의 수료식을 진행하고 있다.해병대교육훈련단 제공.
해병대 교육훈련단(단장 최영길)은 25일 부대 내 행사연병장에서 올해 첫 신병(1301기) 수료식을 거행했다.

수료식에는 부대 주요 지휘관과 참모, 주한미해병대(MFK)사령관과 주임원사, 포특사 주임원사단, 해병대 전우회 부총재, 신병 가족 및 지인 등 약 1700여 명이 참석해 신병들을 격려하고 축하했다.

지난해 12월 18일 입영한 신병 1301기는 6주간 군사기초훈련과 해병대 특성화 훈련 등 강도 높은 교육 훈련을 받았다.

특히, 한파를 이겨내며 한 명의 낙오자 없이 천자봉 고지를 정복한 1301기 414명은 이날 명예로운 ‘빨간명찰 수여식’을 통해 정예해병으로 거듭났다.

주한미해병대 사령관이 수여하는 겅호상(Gung ho Award)을 수상한 박준하 이병은 “6주간 수많은 훈련을 통해 한계를 이겨내고 강한 해병으로 태어나게 돼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해병’이라는 자부심과 책임감으로 주어진 임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이날 수료식에는 포항시 해병대 전우회와 1000기수 선배인 301기 전우회가 함께하며 해병대만의 끈끈한 전우애와 후배들을 향한 따뜻한 사랑을 보여줘 눈길을 끌었다.

전우회는 부대 발전을 위한 격려금을 전달했고, 이날 수료한 해병 중 가족이 참석하지 못한 장병들과 함께 포항 일대에서 격려의 시간을 보내며 수료를 축하했다.

김영환 포항시 해병대 전우회장은 “불가피한 사정으로 가족들이 수료식에 참석하지 못하는 해병들이 있음을 알고 안타까웠다”며 “해병대의 일원이 된 후배들에게 선배 해병들이 뒤에서 항상 든든하게 응원하고 있음을 알려주고 싶었다”고 전했다.

유병탁 기자
유병탁 yu1697@kyongbuk.com

포항 남구지역, 교육, 교통, 군부대, 사회단체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