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진로 등 17개 분야 264개 프로그램 정보 통합 제공
학생·학부모 대상별 맞춤 정보로 체험활동 계획 수립에 도움

대구시교육청이 운영중인 ‘체험 프로그램 대시보드’. 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은 264개 체험 프로그램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교육청 주관 체험 프로그램 대시보드’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대시보드는 시교육청이 학생들의 사회적·정서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60개 기관과 협력해 운영 중인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의 정보를 체계적으로 안내한다.

올해에는 학생, 교원, 학부모, 시민 등 약 145만 명이 체험 활동에 참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주관 체험 프로그램 대시보드는 전체 체험 현황, 영역별 프로그램과 기관, 대상별 프로그램과 기관 등으로 구성돼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영역별 프로그램과 기관 메뉴에서는 과학, 다문화, 진로 등 17개 영역으로 나눠 세부 정보를 제공한다.

대상별 메뉴에서는 학교 급별, 학생, 교원, 학부모, 가족, 시민 등 대상별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의 영역, 내용, 체험 기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교육청 주관 체험 프로그램 대시보드는 대구시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교육 기관 간 협력 및 정보 공유를 통해 체험학습이 더 효율적으로 운영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학교는 정보를 활용해 사전에 체험학습 계획을 수립할 수 있고, 학생과 학부모도 원하는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김산호 기자
김산호 기자 sanho@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