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강연 통해 성인지 감수성 강화…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
김광열 군수 “존중과 배려의 직장문화로 함께 일하는 즐거운 영덕군 만들 것”

▲ 지난 4일 영덕군청 3층 회의실에서 고위직 공무원 상대로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 했다.
▲ 지난 4일 영덕군청 3층 회의실에서 고위직 공무원 상대로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 했다.

영덕군은 지난 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5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등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올바른 성 가치관 확립과 성 인지 감수성 제고를 통해 상호 존중과 배려가 바탕이 된 건강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덕군은 매년 고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대면 교육을 의무적으로 운영하는 등 4대 폭력 예방과 성 인식 개선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교육에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김향숙 강사가 나서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폭력 유형별 예방법과 대처 방안을 설명하고, 조직 내 관리자의 역할과 책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고위직 공무원들이 먼저 모범을 보여야 건강한 조직문화가 확립될 수 있다”며 “올바른 성 인식을 널리 확산하고 서로의 차이를 존중하는 직장문화를 통해 함께 일하는 것이 즐거운 영덕군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최길동 기자
최길동 기자 kdchoi@kyongbuk.com

영덕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