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시 30분, 라한호텔 포항 그랜드홀…참가신청 24일 오후 6시까지
포항시는 오는 25일 라한호텔 포항 그랜드홀에서 ‘2025 비즈니스도시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포항의 기업과 미래산업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전문지식을 공유하고, 협력과 협업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포항이 지방시대를 선도하는 도시로서 가진 잠재력과 창조적 솔루션 역량을 탐구하고 발전시키는 자리로 주목받고 있다.
포럼에서는 기업, 도시, 시민이 함께 협력하고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며, 깊이 있는 토의와 아이디어를 나눌 수 있는 만남의 장이 마련된다. 또한, 한국형 미래산업 선도도시 모델을 제시하며, 지방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전략을 공유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포항형 혁신 성장 벤처 생태계 조성’으로, 정태옥 경북대학교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 원장을 초청해 ‘포항형 스타트업, AI 혁명과 창업’에 대한 특강을 진행한다. 이후 1·2부로 나뉜 세션별 컨퍼런스가 이어지며,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여해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기술기반 스타트업 육성, 2차 전지·바이오·수소 특화단지 조성,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벤처 펀드 투자유치, 글로벌 진출 지원, 기업혁신파크 지정 등 다양한 전략과 정책이 논의될 예정이다.
포럼은 10시 30분 개회식을 시작으로 축하공연, 기조강연, 포럼 및 합동토론 순으로 진행되며, 기업과 대학, 관공서 관계자 등 총 1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는 경상북도와 포항시가 공동 주최하며, 경북일보가 주관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사전 등록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biz@kyongbuk.co.kr) 또는 팩스(0505-365-6238)로 11월 24일 오후 6시까지 제출하면 된다.
△행사명 : 2025 비즈니스도시 포럼
△주제 : ‘포항형 혁신 성장 벤처 생태계 조성’
△일시 : 2025년 11월 25일(화) 10:30~16:30
△장소 : 라한호텔 포항 그랜드홀
△참석대상 : 기업, 대학, 관공서 관련 참가자 등 총 150여 명
△주최 : 경상북도·포항시
△주관 : 경북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