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은행 전환 1주년 리뉴얼 효과…연중 7200명 찾아 역대 최다 기록
확장 이전·디지털 콘텐츠 강화…SNS 기념 이벤트로 방문 열기 이어가
iM뱅크는 자체 운영하는 수성동 본점 내 금융박물관이 지난 2007년 개관 이래 누적 방문객 10만명을 넘어섰다고 25일 밝혔다.
지역 중심의 대한민국 경제 발전사를 비롯해 iM뱅크의 역사 전시 및 체험형 금융 경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iM뱅크 금융박물관은 개관 당시 은행 창립 40주년을 맞아 당시 본점 3층에 65평 규모로 개관했다.
이후 2016년 7월 본점 건물 리모델링에 따라 2년 6개월의 휴관 기간을 거쳐 2019년 현재 자리인 지하 1층에 130여 평 전시면적으로 확장 이전해 관람객들을 맞고 있다.
특히 2025년 iM뱅크 시중은행 전환 1주년을 계기로 사명 및 로고 변경에 따른 전반적인 리뉴얼을 비롯해 자체 캐릭터를 디지털 콘텐츠에 결합하는 등 업그레이드 된 전시 공간으로 지속적으로 관람객들이 증가했다는 분석이다.
양질의 프로그램 운영과 접근의 편의성, 쾌적한 관람 환경 등으로 개관 이후 iM뱅크 금융박물관은 2025년 한 해 최다 방문객을 기록했다. 2025년 1월1일부터 11월 20일까지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은 총 7200명으로 잠정 집계되었는데 1일 평균 관람객 45명에 해당하는 것으로 지난해 1일 평균 관람객 28명과 비교하면 60% 증가한 수치다.
iM뱅크 금융박물관은 누적 관람객 10만명 돌파를 기념해 공식 계정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
황병우 은행장은 “iM뱅크 금융박물관은 대한민국 첫 지방은행에서 첫 시중은행으로 전환한 iM뱅크의 헤리티지를 강화하는 명예의 공간”이라고 설명했다.

